본문 바로가기

golf

골프스윙의 반은 어드레스라는 말이 있습니다.

타이거 우즈

타이거 우즈 같은 멋진 스윙은 모든 아마추어 골퍼의 로망일 텐데요..

좋은 골프 스윙은 좋은 어드레스에서부터 시작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이거 우즈의 어드레스를 보고 올바른 드라이버 어드레스를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이버 어드레스

타이거 우즈

 

 

어드레스의 첫 번째는 스텐스의 넓이입니다. 너무 좁으면 안정성이 떨어지고 너무 넓으면 체중이동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정면의 타이거 우즈의 드라이버 어드레스를 보면, 전체적으로 어깨보다 살짝 넓은 어드레스를 취하는데요.

눈여겨볼 사항은 뒤꿈치는 어깨 넓이에 맞춰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손의 위치도 매우 중요한데요. 얼굴 바로 아래가 아닌 얼굴보다 살짝 앞서있는 손의 위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측면 자세에서 보면, 체중은 앞도 뒤도 아닌 중앙에 잘 위치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깨가 발가락 부위에 위치한 만큼 상체를 굽혀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손의 위치를 보면, 어깨보다는 앞서 있고 눈보다는 살짝 뒤에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 자신의 어드레스 자세를 사진을 통해 확인해 보시고 비교해 보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타이거 우즈

 

 

타이거 우즈의 멋진 스윙도 움짤로 감상해 보시죠! 골프 격언에 "골프 스윙의 반은 어드레스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좋은 어드레스는 좋은 스윙을 만드는 데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뛰어난 세계적인 프로들도 항상 자신의 어드레스가 본인도 모르게 변하는 것을 항상 경계할 만큼 중요하게 여기는데요. 우리 아마추어 골퍼들도 핸드폰 카메라 등을 이용해 가끔이라도 체크하며 좋은 어드레스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면 분명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골프스윙

 

 

멋진 골프 스윙 움짤이 빠지면 섭섭하겠죠! 골프 스윙 전 스텐스와 전체적인 어드레스를 항상 신경 쓰는 프로들의 멋진 스윙을 감상해 보시죠!

골프 스윙

 

 

오랜 시간 몸으로 익혀온 루틴과 자연스러운 어드레스 자세로 일관된 멋진 스윙을 보여주네요.

대부분 프로들의 어드레스 들어가는 모습을 보면 클럽을 볼 뒤에 두고 스텐스를 잡으며 어드레스 들어가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골프스윙

 

 

여러분들도 일관된 루틴과 올바른 골프 어드레스로 멋지고 좋은 샷 날리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골프스윙

 

그냥 가지 마시고 좋아요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