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ight Training

PT 10회~50회 변화의 차이

pt10회 회원님

어깨만 비교했을 때 전면 어깨와 후면 어깨 볼륨감 운동을 많이 하였습니다. 확실히 전체적으로 프레임을 늘려주니 10회만 받아도 사이즈가 눈에 띠게 좋아진 게 보입니다. 팔에서도 이두의 사이즈와 전완근이 확대된 부분이 보이네요. 전국적으로 코로나가 심해져서 중간에 많이 빠지셨지만 주 2회 운동으로 모양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왠지 애프터 사진이 더 멋있어 보이는 건 근육 프레임 탓이겠죠?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와 운동인 게 맞는 거 같습니다. 간단하기 사진을 찍기 위해서 포즈는 3번 포즈를 잡았지만 사실 전체적으로 운동은 다 진행하였습니다. 중요한 건 10회 pt를 받으면서 어깨 운동은 2회 정도? 진행되었습니다.

 

pt10회 회원님.

어깨 후면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였는데, 확실히 모양이 변한 게 보입니다. 운동은 몇 번만 제대로 하더라도 모양이 변하게 됩니다. 느낌을 잡지 못하면 pt를 100회를 받건 200회를 받건 변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건 타깃을 하고자 하는 근육에 자극을 잘 잡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10회를 받으셨지만 등, 가슴, 하체, 어깨를 번갈아 가며 수업을 진행하였고, 중요부위 운동을 하느라 팔운동을 진행 못한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pt 30회 회원님

여성회원님 중에 어깨 라인이 잘 나오셔서 찍어드렸습니다. 주 1회씩 꾸준히 받으셨고 PT 수업 빼고는 개인 운동은 하지 않으셨는데도 라인이 잘 잡혔습니다. 운동을 잘하면 라인은 잘 나오게 됩니다. 여성회원님들은 운동 강도가 남성 회원님에 비해 약하기 때문에 몸의 변화가 크지 않은데 몸의 컨트롤이 잘되면서 운동을 잘하게 되기 때문에 좋아지셨습니다. 운동을 잘하면 포즈도 잘 잡게 되고 포즈를 연습하면 운동도 잘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수업할 때 웬만하면 포즈 연습을 같이 시키고 있습니다.  

pt20회 회원님

어깨 후면이 약하시다고 하셔서 첫 수업 때 찍은 사진과 20회 진행 중에 찍은 사진 비교입니다. 확실이 어깨가 커지면서  둥글게 변하셨고 근육이 올라오면서 라인이 잘 잡혔습니다. 몸이 잘 나오니 더 멋있어지고 잘생겨지는 효과도 있는 거 같습니다. 어떤 분들은 PT를 받는 게 돈 아깝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제대로 된 트레이너에게 변화를 기대하며 몸을 만들면 몸을 만들었을 때 돈이 아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배운 걸 바탕으로 꾸준히 연습하시면 더 좋은 몸도 기대할 수 있겠죠?

pt 50회 회원님

PT50회 받으시고 대회 나가셨다가 운동에 매력을 느끼셔서 트레이너로 직업까지 바꾸신 회원님입니다. 처음에 라인이 나오지 않으셔서 고생하셨는데 결국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셔서 만들었습니다. 누구나 도전은 하지만 끝까지 해내는 건 아무나 못하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목표가 중요합니다. 목표가 생활운동인지, 바디 프로필인지, 대회를 목적으로 하는지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집니다.